함께 성장하며 꿈꾸는 미래! 공감 청주교육
문제유형 | 세부유형 |
---|---|
가정문제 | 경제적 곤란, 가족의 질병·사고, 가출 |
부모·형제와의 갈등, 가정불화, 부모의 양육태도 | |
부모이혼·재혼으로 인한 갈등 | |
가정의 해체 및 위기 | |
대인관계 | 집단따돌림, 친구관계, 이성교제 |
교사와의 관계, 부모외의 어른과의 관계 | |
학습문제 | 성적고민, 학습전략, 학습태도, 학습방법 |
진로문제 | 진로탐색, 진로고민, 진로결정, 자퇴 |
성 문제 | 성정체감, 성폭력, 성경험, 임신 |
성격문제 | 낮은 자존감, 자신감 결여, 의존적 성격, 자기중심적 성격 |
분노조절, 충동적 성격 | |
정신건강 | 우울/위축, 강박/불안, 충동조절, 자해, 자살 |
섭식문제, 수면문제, 주의산만 및 과잉행동 | |
인터넷 과몰입, 음주, 흡연, 도벽 |
단축키 F5을 누르면 컴퓨터 화면이 ‘새로고침’이 되는 것처럼 특별교육을 통하여 학교폭력가해학생의 심리정서행동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으로 ‘새로고침’ 되는 프로젝트!
순 | 시간 | 프로그램 | 프로그램 내용 |
---|---|---|---|
1 | 9:00~10:00 | 오리엔테이션 | 프로그램의 취지와 내용 설명, 규칙 안내, 서약서작성 부적응 학생의 상태파악 및 교육목표 정하기 |
2 | 10:00~12:00 | 학교폭력예방교육 | 학교폭력 정의 및 유형/인권의 중요성/학교폭력 대처방법 |
3 | 12:00~13:00 | 점심식사 | 음식 나누기 |
4 | 13:00~15:00 | 미술치료 | 미술 매개체를 활용한 자기 이해 |
5 | 15:00~15:50 | 자존감 증진 | 긍정적인 자아상 확립 |
6 | 15:50~16:00 | 마무리 | 교육목표 점검, 나의 다짐 |
출력일 : 2023-01-30 00:25:14
출력자 : 손님
출력IP : 44.213.63.13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