홈페이지 메인아이콘>학생특수교육지원센터>위(Wee)센터 안내>위(Wee)센터에서 하는 일
  • 인쇄
  • 메뉴스크랩

위(Wee)센터에서 하는 일

신나는 학교, 즐거운 배움, 따뜻한 품성

상담활동운영

내방상담

  • 대 상 : 학교에서 의뢰하거나 직접 신청한 관내 학생
  • 방 법 : 전화접수 후 직접 위(Wee)센터 방문
  • 신 청 : 학교장, 교사, 학생 및 학부모가 신청 (☎043-270-5853)
  • 시 간 : 월~금 09:00~18:00 (12:00~13:00 제외)
  • 장 소 :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별관 3층 위(Wee)센터 (주소: 충북 청주시 서원구 무심서로 485)
상담분야
위(Wee)센터 상담분야 - 문제유형, 세부유형 안내
문제유형 세부유형
가정문제 경제적 곤란, 가족의 질병·사고, 가출
부모·형제와의 갈등, 가정불화, 부모의 양육태도
부모이혼·재혼으로 인한 갈등
가정의 해체 및 위기
대인관계 집단따돌림, 친구관계, 이성교제
교사와의 관계, 부모외의 어른과의 관계
학습문제 성적고민, 학습전략, 학습태도, 학습방법
진로문제 진로탐색, 진로고민, 진로결정, 자퇴
성 문제 성정체감, 성폭력, 성경험, 임신
성격문제 낮은 자존감, 자신감 결여, 의존적 성격, 자기중심적 성격
분노조절, 충동적 성격
정신건강 우울/위축, 강박/불안, 충동조절, 자해, 자살
섭식문제, 수면문제, 주의산만 및 과잉행동
인터넷 과몰입, 음주, 흡연, 도벽
상담절차
의뢰 및 접수(공문/전화)- 1차사례회의 사례배정 - 접수상담(면담, 심리건사, 부모상담) - 2차사례회의(개인/집단상담, 위기상담,연계)- 추수상담

특별교육 (F5 새로고침 프로젝트)

F5 새로고침 프로젝트란?

단축키 F5을 누르면 컴퓨터 화면이 ‘새로고침’이 되는 것처럼 특별교육을 통하여 학교폭력가해학생의 심리정서행동이 건강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으로 ‘새로고침’ 되는 프로젝트!

  • 대 상 :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결과 학교에서 의뢰된 학교폭력 가해학생 및 학부모
  • 교육기간 : 학교 신청 공문에 따름 (예: 학생 - 1일, 3일 등/ 학부모 – 3시간, 4시간 등)
  • 교육시간
    • 초등학생 : 09:00 ~ 12:00
    • 중·고등학생 : 09:00 ~ 16:00
  • 접수방법 : 사전 유선 협의 후 공문접수 (☎043-270-5858)
  • 장 소 : 충청북도청주교육지원청 별관 3층 위(Wee)센터 (주소: 충북 청주시 서원구 무심서로 485)
  • 내 용 : 상기 프로그램은 특별교육 기간에 따라 변동 가능
위(Wee)센터 특별교육 - 순, 시간, 프로그램, 프로그램 내용 안내
시간 프로그램 프로그램 내용
1 9:00~10:00 오리엔테이션 프로그램의 취지와 내용 설명, 규칙 안내, 서약서작성 부적응 학생의 상태파악 및
교육목표 정하기
2 10:00~12:00 학교폭력예방교육 학교폭력 정의 및 유형/인권의 중요성/학교폭력 대처방법
3 12:00~13:00 점심식사 음식 나누기
4 13:00~15:00 미술치료 미술 매개체를 활용한 자기 이해
5 15:00~15:50 자존감 증진 긍정적인 자아상 확립
6 15:50~16:00 마무리 교육목표 점검, 나의 다짐

기대효과

  • 학교부적응 학생 및 가족에 대하여 학교와 교육지원청 그리고 지역 연계기관간의 긴밀한 통합적 지원망을 형성한다.
  • 이러한 지원망을 통해 학교부적응 학생 및 가족에 대한 심리치료적 개입과 복지적 지원을 수행할 수 있다.
  • 이는 곧 학교부적응 학생의 어려움들이 병리화되거나 범죄화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.
  • 학교부적응 학생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양적, 질적인 연구를 통하여 전인교육을 위한 기본 토대와 방법론적인 대안들을 모색할 수 있다.
  • 학교 안전과 학생들의 전인적 발달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교육지원청의 노력을 보여줄 수 있어 이미지 제고 개선에 기여할 수 있다.
정보담당자
학생특수교육지원센터 > 학생지원팀 > 043-270-5859
인쇄자정보
출력일 : 2019-01-21 23:35:52 출력자 : 손님 출력IP : 3.84.186.122

만족도조사

페이지의 내용이나 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?